이번 포스트에서는 매년 열리고 있는 여의도 불꽃축제를 객실이나 레스토랑에서 여유롭게 즐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명당 호텔 8곳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중 4곳은 객실에서 불꽃쇼를 직접 관람할 수 있습니다.
- 콘래드 서울
- 서울 드래곤 시티
-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 글래드 호텔 마포
- 호텔 나루 서울-엠갤러리
- 글래드 호텔 여의도
- 서울 가든 호텔
- 켄싱턴 호텔 여의도
객실에서 불꽃쇼를 직접 볼 수 있는 호텔 4곳부터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콘래드 서울
5성급 호텔 콘래드 서울(CONRAD SEOUL)은 여의도의 랜드마크이자 불꽃놀이 명당으로 유명합니다. 한강공원에서 매우 가깝기도 하고 객실에서 불꽃도 볼 수 있습니다.
객실뿐만 아니라 스카이라운지 및 루프탑 라운지 바도 불꽃놀이를 감상할 수 있는 명당입니다.
다만 저층 일부에서는 부분적으로 불꽃이 건물에 가려질 수 있습니다. 층 배정은 선택하기 어려우므로 프리미엄 객실이 포함된 불꽃축제 특별 패키지를 구매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서울 드래곤 시티
서울 드래곤 시티의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용산’과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도 객실에서 불꽃이 보이는 불꽃축제 명당입니다.
전 객실이 한강뷰 객실은 아니어서 불꽃축제 패키지를 예약해야 확정적으로 객실에서 불꽃쇼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강뷰 객실이 아니어도 스카이라운지에서 충분히 불꽃쇼를 관람할 수 있으니 호텔에서 불꽃축제 관람을 위해 패키지를 꼭 구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노보텔은 5성급, 이비스 스타일은 4성급 호텔이어서 가격은 이비스 스타일이 좀 더 저렴합니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2021년 문을 연 5성급 호텔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은 새로운 불꽃축제 명당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여의도 한강공원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불꽃축제 방향을 가로막는 건물이 거의 없습니다. 때문에 아주 저층만 아니라면 불꽃쇼를 온전히 관람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객실뿐만 아니라 29층의 루프탑 바 또한 불꽃축제를 로맨틱하게 감상하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글래드 마포
4성급 호텔인 글래드 마포의 일부 고층 객실에서도 불꽃축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프리미엄 패키지 상품을 구매해야 불꽃이 보이는 객실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호텔 나루 서울-엠갤러리
호텔 나루 서울-엠갤러리의 객실은 슈피리어 타입을 제외한 전체 객실의 80%가 한강뷰입니다.
5성급 호텔 중에서도 온수풀로 운영되는 인피니티 풀이 특징적입니다.
불꽃쇼가 열리는 장소에 따라 객실에서 불꽃쇼가 보이기도 하고 안 보이기도 합니다만, 호텔 나루 서울-엠갤러리에서는 객실에서보다 인피니티 풀에서 보는 불꽃쇼가 더 아름다울지도 모릅니다.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여의도는 한강공원에서 도보로 짧게는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습니다.
객실에서 불꽃쇼를 관람할 수는 없지만 루프탑 ‘글래드 스카이’에서는 불꽃축제 감상이 가능합니다. 다만 건물이 낮은 편이라 고층 건물들이 불꽃을 꽤 가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한강공원에서 불꽃축제를 보고 빨리 휴식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호텔입니다.
서울 가든 호텔
서울 가든 호텔은 객실에서 불꽃쇼가 보이지는 않지만 불꽃축제 명당인 마포대교와 가까워 접근성이 좋습니다.
4성급 호텔이며, 와인 등이 제공되는 불꽃축제 패키지 상품 가격이 앞서 소개한 호텔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켄싱턴 호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도보로 짧게는 5분 거리에 위치한 4성급 호텔, 켄싱턴 호텔 여의도입니다.
객실에서 멋진 한강뷰를 볼 수 있긴 하지만 서강대교쪽을 바라보고 있어 불꽃축제가 보이지는 않습니다. 불꽃축제를 관람한 후 숙소로 사용하기에 좋은 호텔입니다.
예약 시 주의사항
불꽃축제 당일 숙박 예약은 유선으로만 받는 호텔들이 있습니다. 유선 문의 시에 불꽃축제를 호텔 내에서 볼 수 있는지 여부를 정확하게 문의하고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날씨가 흐려서 불꽃축제가 잘 보이지 않는 경우는 어쩔 수 없지만, 불꽃축제 장소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객실 예약 후 환불을 해주는 곳도 있으므로 이에 대해서도 미리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